티스토리 뷰

sjjtyh

바리스타 자격증 도전

오전12 2020. 3. 4. 23:00
반응형



우리 나라 사람들 가운데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많습니다. 그리하여 하루에도 몇 번씩 카페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수요에 따라서 카페를 차리거나 들어가는 사람들 역시 많아지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추후 카페를 하나 차릴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노후에 공기 좋은 저수지 옆에 차리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시기에 맞게 공부를 할 생각인데요.


 



그리고 이러한 직무를 위하여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업에서는 해당 자격증이 정말로 있어야 하는지 고개를 갸우뚱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만 해도 백 개가 넘습니다. 이러한 자격증들은 거의 모두 나라에서 인증해주는 것이 아닌 민간입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없는 것보다는 관련 공부를 직접하고 취득을 하는 것이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 취득을 하고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여느 시험과 마찬가지로 실기, 필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급, 2급으로 구분할 수 있고 2급을 따야 1급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커피의 기본적인 부분, 스킬과 더불어 


 



기계, 원두커피 등에 대해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확실히 하지 않는 것보다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는데 부담되는 금액은 무시못할 수준입니다. 여기에다가 국비지원을 입혀 부담을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현실을 보면 실제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다고 해서 카페에 들어가는데 특별하게 작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 감안하는 정도이지 크게 작용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평생 커피 직종에서


 



일을 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금 생각을 바꿔본다면, 정말 해당 직종에 깊숙하게 들어가고 싶다면 굳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아도 혼자 책, 인터넷 등을 참고해서 공부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