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텔레비전 drama를 보면 사업을 하던 아빠가 급작스럽게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라고 말하며 넘어지는 씬을 한번쯤은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은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꽤 자주 윗골이 땡기면서 머리아 아파요 증상이 나타나는데, 짧으면 몇 분, 길면 몇 시간 정도 지속되다가 알아서 사라지곤 합니다. 증상이 발생할 때마다 손으로 마사지를 해주는데 그래도 별로 효과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증상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 뒷머리가 아픈 것은 맞지만 그 부분에서 고통이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목 근처에서 생성되어 위로 올라오는 것입니다. 목에 존재하는 관절은 어깨에 있는 것과 같이


 



우리 신체에 존재하는 많은 것들 가운데 제일 활동을 하는 범위가 넓은 관절 가운데 1개입니다. 그러므로 아주 조그만 데미지 또는 옳지 않은 자세로 인하여 고통이 발생하고 그것이 위로 올라가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통은 뒷머리로부터 얼굴 부분까지 내려와 안구, 이마 등도 아플 수 있습니다.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증상은 잘 때 옳지 않은 자세로 잤다던가, 목 근처를 아주 살짝 다쳤다거나 옳지 않은 자세로 책상에 장시간 앉아있을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의자에 너무 오래 앉아있던 것이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증상의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화면을 보기 위해 나도 모르게 목과 허리가 일자가 되지 않고 목 부분이 앞으로 나가는 자세가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어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뒷머리와 더불어 어깨도 아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목과 척추가 일자가 된 자세를 유지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증상은 뇌, 척수를 커버하고 있는 막 중에 하나에서 출혈이 발생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거의 위험한 상황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출혈이 상당하다면 바로 정신을 잃을 수도 있고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원인이라면 무조건 응급실로 달려가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