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jjtyh

지방간 없애는 방법 주의사항

오전12 2019. 5. 16. 10:46
반응형

지방간은 일반적으로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나타나는 알콜성, 그리고 당뇨병, 비만 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비알콜성으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지방간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사람은 이십녀이라는 기간 동안 세 배 넘게 많아졌습니다.


 



지방간이라는 것은 우리가 무언가를 섭취하여 들어온 지방질이 간세포에 쌓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되면 간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할 수 없게 되고 우리는 피곤함을 느끼거나 배가 부풀어오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문제가 되는 것은 여러 가지 질환들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질환으로는 간경변증, 간염 등과 더불어 당뇨병, 심장 혈관 등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지방간 없애는 방법을 실천하여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증상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기타 문제를 체크하기 위하여 검사를 진행하다가 알게 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런데 사람에 따라 만성 피로, 우측 복부에서 고통이 발생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방이 얼마나 축적이 되었는지, 기타 질병을 가지고 있는지에 의하여 상이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은 그것을 발생시킨 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일 일반적인 요인으로 잘못된 식사 습관, 살이 쪄 뚱뚱해진 것, 술 등이 있습니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으로 몸무게를 감소시키는 것은 상태를 좋아지게 만드는 제일 효과있는 노하우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짤은 기간 동안 무리해서 살을 빼게 되면 도리어 간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는데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진행을 해야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지방간 없애는 방법으로 10 킬로그램을 뺀다고 하면 1주에 0.5 킬로그램에서 1 킬로그램 정도를 빼는 것으로 계획을 짜서 세 달에서 여섯 달 정도로 천천히 빼야 합니다. 너무 심하게 살을 빼려고 하면 간이 부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방간 없애는 방법으로 영양소의 밸런스가 잡힌 식단을 구성하여 먹을 수 있도록 하고 과자와 같은 주전부리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를 할 때에도 원래 섭취량의 3분의 2 정도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즉석식품은 특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일상 생활 속에서의 지방간 없애는 방법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상태가 좋아지지 않는 상황이라면 약물을 복용하거나 비만수술요법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확실하게 증명이 되지 않은 민간에서 예로부터 전해지는 치료법는 실천하지 않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